카카오톡으로 가장 빠르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금 (공휴일 휴무)
10:00—19:00 (점심시간 12:00-13:00)
건강한 디자인은 서로 같음과 다름을 깨닫고, 지킬 것은 지키고, 달라야 할 것은 차이를 내야 합니다.
한글타이포그라피학교는 한글과 다른 문자들의 같음과 차이를 배우고, 이들을 섬세하게 다루어 조화롭게 표현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문자의 본질을 이해해야 하고,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합목적적 태도를 배우고, 한글 제자원리와 같은 합리적인 사고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인스타그램
이메일
현승재 선생님
현승재는 [흑단], [흑운], [검은고딕] 등의 활자와 [삼립호빵], [법쩐], [사이버펑크2077] 등 다양한 타이틀 레터링을 그렸다. 애플 TV+의 한국 로컬 타이틀 프로젝트를 협업하고 있다. 한글타이포그라피학교와 계원예술대학교에서 글자 조형을 가르친다. 타입디자인스튜디오 제스타이프를 운영한다.
김초롱 선생님
김초롱은 다양한 서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활발하게 활동해 왔습니다. 주요 작업으로는 태국어 폰트 Thonglor(2013)와 Naresuan(2012), 카카오 전용서체(2014), 네이버 나눔스퀘어(2016),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2019), 산돌 정체 시리즈(2019-), 그리고 IBM Plex Sans KR(2020) 등이 있습니다. 또한, “The new type family ‘Jeongche’, reflection of ages”를 AtypI 2018(안트베르펜)에서, “Hangul Type Design Methodology: Making Revision Fun”을 AtypI 2019(도쿄)에서 공동 발표했습니다.
홈페이지
이정은 선생님
경희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학 전공. 윤디자인그룹, 타입에디션을 거쳐 현재는 독립 활자디자이너로서 글자가 사용되는 다양한 매체에 관심을 두고 활동한다. 전시히읗 11회 〈쓰임과 세움〉의 [은록]이라는 글자로 참여하였다. 모바일 폰트 [TS굴러가는양파], [TS나는크리스마스가좋아], [TS환상의나라], [미래엔 손글씨] 등을 그렸다.